티스토리 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사고력 수학 노크 B1 (수) 수학을 잘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사고력. 사고력 수학 노크에서는 우리아이들에게 수학적 잠재력을 드러내고 자극하여 생각을 두드리는 노크 를 제안합니다. 노크는 수학적 지식과 스킬만을 무리하게 밀어넣지 않고, 왜 수학을 해야하고, 어떻게 수학으로 가능한지 끊임없이 스스로 생각할수 있도록 흥미를 이끌어줍니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사고력 수학노크!!! 실생활에서 만나는 쉽고 재미있는 사고력 수학과, 체계적인 8개 영역 학습으로 고른 두뇌 발달 및 사고력 수학의 다양항 유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었거나, 어렵다고 느끼는 아이들에게 색다른 수학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사고력 수학 노크는 우리아이들의 잠재되어 있는 수학적 사고를 깨워주는 학습지입니다. 사고력 수학 노크에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그래서 수학문제집이라는 느낌보다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퀴즈를 푼다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듭니다. 지식을 되찾기 위해 노크랜드로 떠난 모험가 친구들과 마법사 멀린과 수학요정, 대마왕과 꼬마 요괴들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보며, 수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사고력 수학 노크 B1 (수) 에서 배우게 될 내용들입니다. 초등 2~3학년 교과과정에 나오는 내용들과 연계해서 학습할 수있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어좋답니다. 사고력 수학 노크는 단순 수학문제만을 푸는게 아니예요. 수학에 대한 배경지식도 쌓아가며 수학에 대한 원리와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숫자가 인도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을 알아가며, 고대에는 숫자를 어떤식으로 표기했는지 익힐 수 있어요. 로마수와 아라비아수를 적어가며 문제를 푸는데, 조금씩 헤깔리는 부분이 있어 다시 앞페이지를 보며 이해를 하고 문제를 다시 풀어나가네요. 성냥개비를 이용하여 숫자표기를 했다니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어합니다. 지금 고대에 사용했던 숫자표기법으로 숫자를 적으라고 하면 어떤수가 숫자를 의미한지 잘 모를 것 같다고해요. 하지만 꾸준히 써보다보면 금새 익힐 것 같다고 이야기 하네요. 학기중이라 문제풀이를 많이해보지는 않았지만 교과수업과 연계된 수학문제집만 풀다가 사고력 수학 노크 문제를 푸니 신선하고 재미있다고 하네요. 수학문제푸는 것 같지 않고, 어떤 퀴즈를 풀어나가는 듯한 느낌이 들어 시간 가는 줄 모르며 문제를 풀게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뒷페이지로 가면더 다양한 수학배경지식과 다양한문제들을 만날 수 있어요. 연산수학보다이해하는 사고가 부족한 아이라 사고력 수학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늘 고민이였는데, 굳이 학원에 가지 않고도 사고력 수학 노크를 풀어가면서 우리아이 사고력을 키워도 충분할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고력 수학 주제에 맞는 수학적 상황, 수학사, 생활 속 수학 이야기 등의 자유로운 형식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수학적 사고를 자그하는 주제별 프로로그를 수록하였다. 사고력 수학의 대표 유형을 노크만의 새로운 방법으로 차근차근 한단계씩 익히고 해결하는 단계적 유형 탐구와 이를 통해 익힌 방법적 원리를 적용, 확장하는 확인 문항을 수록하였다.

3개의 사고력 수학 주제를 갈무리하는 한 차원 높은 창의력과 복합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발전 문항의 끝판왕이다. 본문에 그대로 첨삭된 정답과 간략한 풀이 과정을 통한 사고력 수학 활동 피드맥으로 마무리한다.


세 자리 수
수 배열 규칙
넘버 퍼즐
조건과 수

 

여자, 새벽 한 시

작가의 이름이 생소했는데 라디오 디제이라고 한다 물론 경기도에서만 하는 방송이라 들어본적없고 생소하긴하지만 벌써 8년이나 라디오 디제이를 밤 12시에 생방으로 진행하다니 쉬운일이 아닌데 참 대단한듯하다 밤12시는 하루가 끝나는 시간이기도 하고 또다른 하루가 시작되는 시간 깊은 밤 과 새벽의 사이 책은 12시 12시반 1시로 나뉘어져있다 한시는 라디오에서 2부를 시작하는 시간이기도 하며 뭔가 감성에 젖어드는 시간이기도 하다 그래서 새벽에 쓰는 일기나 편지

hrfdd.tistory.com

 

눈꽃

역시 홍수연 작가님 필력은 대단합니다. 키워드는 후회남 오해 첫사랑 재회물 상처녀 재벌남 달달물 애잔물 외국인/혼열 짝사랑녀 등등 이구요. 홍수연 작가님 작품 도장깨기 중인데 바람이랑 비슷하지만 그래도 필력때문에 정말 재밌게 읽었어요. 필력은 정말 대단하신듯합니다. 쉴틈없이 읽었으니까요. 남주가 10년을 넘게 기다리면서 여주 언니랑 잔게 이해할수없는데 그래도 재밌습니다.서영은 유명 모델인 친언니의 연인을 소개 받는 자리에서 제이어드 에이드리언을 만난다.

gdftr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