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겨레21에 연재되었던 칼럼을 모은 인터뷰집. 인터뷰어(interviewer)는 배우 오지혜. 연재 칼럼은 특성상 분량이 짧을 수 밖에 없고 그것은 글이 무겁거나 질질 늘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는 반면 깊은 내용을 담기는 어려운 단점도 있다. 깊이를 갖춘 칼럼? 웬만한 내공으로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책에 실린 칼럼들 역시 그런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이미 "친한 사람들만 인터뷰한다"는 얘기는 있었던 것 같고 덧붙이자면 여자들이 찻집에서 만나 수다 떠는 것에서 아주 조금 벗어난 수준이라 해야 할까? 앞에서 얘기한 것 처럼 칼럼이 갖는 분량의 한계 때문이기도 하겠으나 인터뷰어의 영향도 없지는 않으리라. 친한 사람들을 만나 칭찬만 늘어 놓는 것을 결코 좋은 인터뷰라고 할 수는 없다. 한겨레21이기에 조금 진보적인 것 같은 연예인이 섭외된 것 역시 마찬가지. 편파적으로 보일 수도 있겠다. 소개한 사람들이 온통 노사모 회원이거나 지지를 선언했던 이들 일색인 것은 책이 나온 때가 노무현이 대통령이었던 시절인 것과 무관할 수 있을지. 그래도 한 권 쯤 이런 책이 있으면 어떠랴! 일신의 영달에 눈이 먼 사람들의 일대기가 판을 치는 세상이니 말이다. 그래도 오지혜가 소개한 이 양반들은 자신이 좋아하고 옳다고 생각하는 일에 앞뒤 가리지 않고 기꺼이 모든 걸 다 던진 쟁이 들이기 때문.
MBC 라디오 오지혜의 문화 속으로 를 진행하고 있는 배우 오지혜가 만난 사람들. 시사주간지 에 연재되었던 글들을 모아 엮었다.

딴따라가 만난 딴따라 라는 컨셉은 이전의 일반적인 인터뷰에서는 도저히 흉내낼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을 품고 있다. 그녀의 인터뷰에는 그녀만이 알 수 있고 그녀만이 해석할 수 있는 딴따라들의 역사 가 담겨 있다. 소탈한 그녀만의 문체와 인터뷰이들의 자연스러운 흑백사진이 독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다.


추천의 말 1 ㅣ 양희은
추천의 말 2 ㅣ 고경태

책머리에

순수의 연기, 옹골진 배우 ㅣ 문소리
어쩌면, 영원한 또라이 ㅣ 명계남
도사님인가, 외계인인가 ㅣ 김창완
동네 고삐리 알바생? ㅣ 윤도현
내 음악의 원천은 불행 ㅣ 김윤아
삐딱하고 신선한 웃음 ㅣ 이상우
멋지다, 육두문자! ㅣ 배칠수
진정한 아티스트, 샤먼의 후신 ㅣ 이상은
미스 김, 널 보러가요 ㅣ 권미형, 공상아
가슴에 독을 품다 ㅣ 이대연
심드렁하되 매서운 눈빛 ㅣ 이호재
가난한 무대, 천국의 배우 ㅣ 이정은
박해일스러움을 아십니까? ㅣ 박해일
그의 여자가 궁금하다 ㅣ 장진
그녀에게 반하지 않을 자 누구인가 ㅣ 배두나
연기밖엔 난 몰라 ㅣ 윤여정
관객을 행복하게 해주는 그녀 ㅣ 방은진
오래 전부터 이미 그 자리에 ㅣ 성지루
엄마는 아직 끝을 보지 못했구나 ㅣ 김성녀
세상이 변소 같을지라도 ㅣ 박광정
사회 부적응자가 날리는 일침 ㅣ 김지운
천재 청년, 아직은 성장 중 ㅣ 류승범
한국 연극 개혁의 보석 ㅣ 홍기유
쉽게 꺾이지 않을 그녀의 내공 ㅣ 이경실
순악질 세상을 따뜻하게 ㅣ 김미화
그래, 우리는 번역극만 한다 ㅣ 최형인
덜 어리석어지려는 저항정신 ㅣ 김C
그가 있어야 할 자리는 무대 ㅣ 기주봉
뜨거운 박수로 황정민을 지켜라 ㅣ 황정민
윤민석, 당신은 철들지 마세요 ㅣ 윤민석
나의 노래는 무서운 숙제 ㅣ 양희은
사무치게 그리운 멋진 친구여 ㅣ 이항
염치를 지키는 우직한 감독 ㅣ 김대승
그 연극, 어벙하지 않더냐 ㅣ 안상태
최광일 씨, 형 얘긴 하지 말까요 ㅣ 최광일
문화혁명을 노래하는 잔다르크 ㅣ 이은미

인터뷰 ㅣ 이성욱

 

asymmetric, blubber, dazzling, instance

하루5분생활영어영어공부 하면서 이렇게 쓰는것도 할려고 해요 asymmetric ( 비대칭의 ) ADSL ( asymmetric digital subscriber line 비대칭 디지털 가입자 회선 )The Analysis of Asymmetric Fin Deflections on Aerodynamic Effect 비대칭 조종 날개 변위각에 의한 공력 간섭 효과 분석A Case Report of Juvenile Asymmetric Muscular Atro

hgsea.tistory.com

 

친절한 퀼트 교과서 DIY

퀼트 바이블이라고 소개되어 있길래 구입해 봤어요. 하지 말아야 할 취미중에 하나가 퀼트라고 해서 망설이다가 구입했습니다. 퀼트에 필요한 도구에 대한 설명부터 핸드피싱, 머신피싱의 방법이 그림으로 아주 친절하게 표현되어 있고, 패치워크, 아플리케의 다양한 방법과 더불어, 접기 패치워크에 대해서도 수록이 되어 있어요.마지막 퀼팅과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퀼팅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두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좋습니다.퀼트 입문자와 퀼터들을 무한한 퀼트의 세계로

kia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