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래니는 남다른 취향을 가진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며, 친구를 사귀기 위해 스스로를 변화시키려 노력하는 순진무구한 어린 아이다. 어렵게 사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애써 바꾼 자신의 모습을 되돌려야 하는 중대한 결정도 내리고, 당황스런 상황에서도 자신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침착하게 생각해 내는 당차고 심지 굳은 멋진 친구이다.

이 책은 미국의 인기 작가이자 만화가인 짐 벤튼의 어린이책으로, 출간된 책마다 어린이들을 사로잡아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미국 어린이 책 센터에서 수여하는 ‘그리폰 상’의 2004년 명예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2권에서는 사랑의 마음을 담은 밸런타인데이 카드를 만들어 가야 하는데, 엽기 과학자 프래니는 카드에 어떤 말을 써야 할지 몰라 고민을 한다. 한편 엄마는 엽기 과학에 빠져 있는 프래니를 도와줄 실험실 조수로 이고르라는 개를 데려오지만, 프래니는 이고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고르의 실수로 프래니의 발명품이 카드에 발사되어, 카드에 그려져 있던 큐피드는 어마어마하게 커져 화살을 쏘아대 도시가 발칵 뒤집힌다. 프래니는 큐피드의 공격으로부터 친구들이 탄 버스를 구해 내려 안간힘을 쓰고, 위기의 순간에 이고르의 도움을 받게 된다. 둘이 힘을 합쳐 큐피드를 본래대로 되돌려 친구들을 구하고, 프래니는 진정한 사랑과 우정이 무엇인지 깨닫고, 진심을 담은 카드를 써서 선생님께 선물한다.


1. 엽기 과학자 프래니의 집
2. 벼룩투성이 조수
3. 골칫덩어리 강아지
4. 넌 공이나 가지고 놀아
5. 사랑의 카드를 쓰자
6. 프래니의 밸런타인데이 카드
7. 말랑말랑한 말을 찾아라
8. 큐피드는 이렇게 생겼구나
9. 통통하고 귀엽네, 아 시시해
10. 따분하고 지루해
11. 공은 통통 튀어서 어디로 갈까
12. 엉덩이가 둥실둥실
13. 이고르, 집에서 쫓겨나다
14. 사랑의 화살을 피해라
15. 마치 전쟁터 같아
16. 쌩쌩, 버스를 굴리자
17. 엄마는 늘 안전모를 쓰라고 하셨지
18. 이상한 기운이 느껴져
19. 이고르 구출작전
20. 엽기 젖소의 대활약
21. 엽과프가 못강이를 찾다
22. 손발이 척척 맞네
23. 그리고 행복했다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