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Why? 와이 우주

hggs 2024. 1. 24. 08:22


많은 와이 시리즈 중 가장 눈에 갔던 우주이티 박사 조경철 박사님의 감수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우리아이에게 전해주고 싶은 신뢰감이 생겼다사실 나는 이과 출신임에도, 지구과학2를 선택과목으로 대학을 진학했음에도지구, 우주에 대한 지식이 너무나도 부족했다아니 관심자체가 적었다모든 사람이모든 주제에 관심을 가지기는 어렵지만인터스텔라 같은 영화를 보면서내가 우주에 대한 지식이 조금만 더 있었었다면이 영화의 감동이 두배가 되지 않았을까 라는 아쉬움을 가지던 찰나서점에서 반짝거리던 와이, 우주편이 눈에 들어왔다일단 나부터 읽을 것이다내가 보고 싶어서 산 이유도 있지만7살 딸이 책을 읽으면서 질문을 하면대충이라도 얼버무릴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나부터 읽을것이다.절대 솔직하다.
태양계에 속한 행성의 특징, 은하계의 성단과 성운, 암흑의 공간 블랙홀, 대우주 탄생과 팽창 등 기존의 내용을 보완하여 드넓은 우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우주에 관한 지식을 상세하게 알려주었다. 이 책은 〈Why? 우주〉 의 개정판에 해당한다. 교과서와 연계해 알차게 학습할 수 있도록 초등 교과 과정 연계표 를 수록했으며 최근 자료를 기초로 하여 전문적인 과학 내용을 간결하고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댓글